본문 바로가기
주식선수의 매매일지

디피씨, 국일제지, 로보로보 2020.04.17 매매일지

by donjungnam 2020. 4. 17.
반응형

■ 종목명 : 디피씨​​

■ 종목명 : 국일제지 

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

■ 종목명 : 로보로보​​

 

■ 2020.04.17 매매 관점

​​​

▶ 디피씨

 : 한한령 기대감 + 차트가 예술이였죠. 종가에 풀배팅으로 +10%로 수익을 내서 아주 만족합니다.

 

▶ 국일제지

: 전반적인 차트 모양이 제 마음에 안들었는데요. 거래대금이 워낙 쎄고 눌림은 확실한 것 같아서 짧게 스캘 했습니다. 초반부터 했으면 수익이 컸을텐데 아쉽네요.

▶ 로보로보

: 특정 가격대에서 놀면서 3700원에 돌파로 살려고 했는데 1분만에 Vi를 보내더군요. vi 풀리자마자 거래량이 마음에 들어 진입했으나, 매수한 곳이 고점이었네요. 저번에 필로시스헬스케어도 이런식으로 당했는데, 시총1000억 미만은 진짜 갑자기 튀어오르는 거 무조건 조심해야 하네요. 당한걸 또 당하는 저도 참 바보 같네요.

 그리고 기사 쓴 서울x제 xx나 기자분 뭔가 구린내가 납니다. 딱 매물대 자리에서 뉴스를 발행하다니 이거 금감원 조사 해야하는거 아닌가 싶네요. 우리나라 주식시장 참... 뉴스 나올 때 털어라 하는 것도 괜한 이유가 아닌가 봅니다.

 

■ 총평

 : 1) 계속 반복되지만, 비싸도 대장주를 해야 한다. 거래대금 빵빵터지는... 한진칼, 국일제지

   2) 시총 1천억 미만은 갑자기 튀어오르거나 뉴스 나오면 그냥 매매 안하는 게 낫다. 계속 당한 결과.

   3) 서울x제 xx나 기자 뉴스는 나오면 고점이다.

"시총 1천억 미만은 관종에서 무조건 다 뺀다" (유연하지 못해도 좋다)

 

오늘도 고생하셨고 모두 성투하세요.

 

2020/03/11 - [투자스터디운영] - 주식투자 스터디 운영 ★필독★

 

주식투자 스터디 운영 ★필독★

안녕하세요. "주식은 선택이 아니라 선수다" 블로그운영자 '주식선수'입니다. 투자스터디를 운영하려고 합니다. 투자스터디의 취지는 간단합니다. "토익이나 영어공부도 스터디하는데 주식은 왜 건전한 스터디 문..

stockathlete.tistory.com

반응형

댓글